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믿음과 천국 Faith & Heaven

내가 조금만 기부하면 후진국 아이 한 명의 인생을 바꾸어 줄 수 있어요

by 깜쌤 2024. 3. 20.

매달 3만 원 정도만 후원해 주면 아이 한 사람의 앞날을 바꿀 수 있다는 거 정도는 아시지요?

 

 

내가 아는 자매 한 사람은 비정부기구(NGO)인 희망친구 아대책에서 일하면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위해 아프리카 케냐와 우간다에서 봉사활동을 했는데 개에게 물려 그만 작년에 하나님 앞으로 가고 말았어요.

 

 

그 자매님은 그렇게 짧은 일생을 끝냈지만 그녀가 남긴 영향력은 크기만 했어요. 그녀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우간다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예배를 드렸는데 대상자 모두와 결연하는 성과를 남긴 거지요.

 

 

매달 3만 원만 후원해 주면 후진국 아이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어요. 우리도 6,25 전쟁 후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어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나도 내 바로 위 누님이 그렇게 가고 싶어 했던 중학교 진학을 포기해 주면서 나를 위해 희생해 준 덕분에 이런 삶이라도 살 수 있었어요. 이 나이가 되도록 가슴 아프기만 한 그 사연은 아래 주소 속에 남아있어요. 

 

 

https://yessir.tistory.com/2361709

 

누님! 미안합니다 - 입학시험

입학시험 11월이 되면 소년이 살고 있던 동네의 6학년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예외 없이 부모와 자식간에 다툼이 일어났다. 거의 일방적으로 부모의 승리로 끝나는 다툼인데 분란을 일으키는 그

yessir.tistory.com

 

위 글 속에 등장하는 분들 이름은 가명으로 바꾸어 두었음을 알아주기 바래요.

 

 

서재 한 구석에 감추어두었던 동남아시아 후진국의  어느 소녀가 오래전에 보내준 그림을 살펴보았어요. 그 아이는 어디서 무엇이 되어 살고 있는지.... 이젠 얼마나 컸는지 궁금해지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