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믿음과 천국 Faith & Heaven

새해 첫 성찬식에 참석하며 예전에 경험했던 다른 기적을 떠올렸어요

by 깜쌤 2024. 1. 18.

1월 첫 주 저녁 예배 시간에는 성찬식이 있을 것이라고 하길래 며칠 전부터 기대를 하고 기다렸어요.

 

 

그날 오전에는 9시에 드리는 2부 예배에 참석을 했어요. 집에 와서 마음을 다잡고 저녁에 다시 예배당으로 갔어요.

 

 

그날 찬양은 당회원들이 드리더군요. 당회는 교회의 중요정책을 결정하는 회의를 말하는데 보통 목사님들과 장로님들이 그 회의에 참석할 권한과 자격이 있어요. 

 

 

제가 섬기는 교회에는 한 분의 담임목사님과 다섯 분의 부교역자(=부목사님), 그리고 열 세명의 장로님들이 당회를 구성하고 있어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던 전날 밤에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하시면서 그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빵과 포도주를 나누어준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행하는 의식성찬식이라고 해요. 까만색 가운을 입고 앞에 서있는 분들이 장로님들이지요.

 

 

나는 성찬식에 참여했던 어느 날, 내 가슴 부위에 있던 제자리암 비슷한 돌기가 사라져 버리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한 사실이 있어요. 살아오면서 별별 체험을 다 한 축에 들어가네요그 이야기는 나중에 해드릴게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