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세상사는 이야기 1 My Way (完)

베른하르트 문학관에서

by 깜쌤 2005. 9. 24.
 


목월 박영종 선생 알지?

지난 5월 21일 토요일엔 그 분 생가가 있는

"모량"이라는 동네를 갔었어. 그 동네는 경주시에서 가까워.

 



오스트리아 작가 베른하르트를 연구하신 어떤 노교수님께서

세미나를 겸한 작은 모임을 가지셨는데

어리버리한 나도 어쩌다가 끼어든거야.

 

 

 


문학관 마당에서 독일문학을 전공하신

김교수님과도 대화를 나누었어.

그런 분들을 보면 나는 인생을 헛되이 살았다는 생각밖에 안들어.

 

 

 

 


문학관의 주인 어른은 아주 소탈하신 분이었는데 너무나도 멋진 저녁을 대접해 주셨어.

인생은 이런 분들처럼 살아야 하는건데 난 그렇게 하질 못했어.

사진속의 두분은 모두 대학강단을 지키시거나 지키신 분들이야.

겸양과 교양이 가득하신 분들이었어.

 

영화 <빠삐용>에서 빠삐용은 "인생을 낭비한 죄"가  있다는 고백을 하지 않아?

그런 고백을 하고 반성을 해야 할 사람은 바로 나야. 내가 그 꼴이지.

 

 

 

 


문학관 마당엔 여러 가지 장미가 만발했었어.

작년 여름엔 저 느티나무 아래에서 만찬을 대접받았어.

 

독일식 만찬이었는데 너무 깔끔했었어.

지금 하는 바쁜일이 끝나면 

베른하르트의 희곡을 한 작품 읽어볼 예정으로 있어.

 

그럼

안녕.

'사람살이 > 세상사는 이야기 1 My Way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벗에게....  (0) 2005.09.24
이사를 했어  (0) 2005.09.24
산다는 것~~  (0) 2005.07.14
레코드 판을 들으며  (0) 2005.07.11
이다도시, 이용식님 습격 사건  (0) 2005.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