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경주, 야생화, 맛/맛을 찾아서

언제까지 이런 음식을 얻어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by 깜쌤 2024. 1. 6.

작년 연말에 아내가 다슬기 국을 끓여주었어요. 다슬기는 반딧불이

유충이 즐기는 식재료라고 해요.

 

내가 어렸을 땐 여름밤에 우리 집 부근에는 반딧불이 천지였어요.

 

 

아내가 호박을 구해와서는 껍질을 벗기더니 속살을 다듬어 장만하더라고요.

호박죽을 끓여주려는가 봐요.

 

 

 

https://blog.naver.com/sirun/222576363203

 

늙은 호박으로 만들어 먹는 호박전

애호박을 통째로 잘라 전을 부쳐먹어도 맛있지만 나는 청둥호박으로 만든 호박전을 더 사랑한다. 어른들은 ...

blog.naver.com

 

 

호박전도 좋잖아요? 올해에는 별서 옆 비탈에 단호박을 심어보려고 해요.

 

 

동짓날 이틀 앞에는 팥죽을 만들어 주었어요.

 

 

별서 옆 비탈에는 뽕나무가 세 그루 있어요. 지난봄, 뽕나무 열매인 오디를 따서

잼을 만들더니 모닝빵에 넣어주네요.

 

 

팥죽을 먹을 땐 김치를 곁들여야 해요. 칼국수에 단팥죽을 덮어 주면 더 맛있잖아요.

 

 

그날 아침에는 돈가스도 함께 주더라고요.

 

 

아내가 만들어준 음식이 다 좋았는데 다슬기국이 제일이었어요. 그런데 우리 후손들은

다슬기 국을 맛볼 수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