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6 - 자잘한 공사들은 이렇게 했어요

by 깜쌤 2022. 12. 26.

시골살이에서는 자잘한 일은 자기가 직접 해야 하지만 안 되는 것도 있더라고요.

전기공사와 가스공사는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 같고

수도관련 일도 그런 것 같아요.

 

 

정원을 밝혀줄 외등을 수리해야 했어요.

전기기술을 가진 분이 봉사활동을 하러 오셔서 봐주셨어요.

 

 

전기와 가스 관련 일만은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내가 직접 손을

안 댄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어요.

 

 

대문 장석 교체도 직접 해주시네요.

너무 고맙기만 했어요.

 

 

마당 한구석에 있는 창고는 다시 정리 작업을 했어요.

이런 일은 직접 할 수 있으니 재미로 하는 거지요.

 

 

접이식 사다리를 사용해서 창고 천장에 보관되어 있던 물건들을 다 내리고 정리를 했어요.

이 문틀은 재활용해서 거실 파티션용으로 쓸까 해요.

 

 

이 공간을 창고 겸 온실로 개조하려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5평 정도 되는 공간이니 잘만 활용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