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영상수필과 시 1 Photo Essay & Poem

낙원을 찾아서

by 깜쌤 2007. 6. 29.

 

경치가 아름다우면 낙원일까요?

 

 

 

 

 

먹거리가 가득하면 천국일까요?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만족할까요? 

 

 

 

 

 

 

 

먹을 것 가득하고 풍광좋고

질병없고 오래 살 수 있는 곳이라면 낙원일까요?

 

 

 

 

 

 

마음 편하게만 해주면 천국일까요?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갖춰놓은 그런 곳은

과연 존재하는 것일까요?

 

 

 

 

 그대와 내가 꿈꾸는 그 곳은

 과연 어디에 숨어 있는 것일까요? 

 

 

 

 

 이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기에

 유토피아라고 이름 붙여두고 숨겨놓고 왔었던가봅니다. 

 

 

 

 

 

 나는 자주 낙원을 찾아 헤매봅니다.

 꿈에서도 자주 그려봅니다.

 

 

 

 

 

 굶어 죽어가면서도

 지상낙원이라고 여기며 사는 곳도 있습디다만

 글쎄요.....

 

 

 

 

 나는 다시 낙원을 찾아

 먼길을 떠나보고 싶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상향을 찾아서.......

 

 

 

 

언젠가 찾게되면

그땐 안돌아 오겠지요.

 

 

 어리

 버리

 

 

 

 

 

 

'사람살이 > 영상수필과 시 1 Photo Essay & Po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는 다 기억해?  (0) 2007.07.03
언제쯤 알아지지?  (0) 2007.07.03
실수였어요  (0) 2007.06.27
네게 소중한 것이 훗날엔  (0) 2007.06.15
피가 다를까?  (0) 2007.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