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배낭여행기/05 유럽 남동부-지중해,흑해까지(完)

잘츠부르크 헤매기 9

by 깜쌤 2006. 1. 16.

이젠 내려올 시간이다. 오늘도 이만큼 했으면 많이 돌아다닌 편이다.

 

 

우리는 호헨잘츠부르크 성을 앞쪽에서 올라간 뒤 뒤쪽을 돌아 오른쪽 산줄기를 타고 현재의 위치에 와 있는 것이다.

 

 

상당히 낭만적인 성이었다. 나중 언젠가는 독일 남부 노이슈반슈타인 성만은 꼭 가볼  예정이다.   

 

 

시가지로 내려 오는 길을 찾느라 조금 헷갈리기도 했지만 빤히 보이는 길을 찾아 내려오는 것이므로 쉽다.

 

 

언덕위 숲 속에는 특급 호텔이 하나 숨어 있었다. 이런 것은 현대판 성이지 싶다.

 

 

잘차흐 강을 건너는 기차엔 자동차가 가득 실려 있었다. 하지만 오스트리아에선 국산 자동차 보기가 힘들었다.

 

 

이젠 거의 다 내려 왔다.

 

 

 

잘츠부르크는 이런 모습으로 남아 있었다.

 

 

거리엔 전기 버스가 달리고.....

 

 

강변엔 사람들이 거닐고.....

 

 

강변엔 가로수가 숲을 이루어 울창했다.

 

 

사람과 개가 공존하는 듯 했다.

 

 

우린 다시 다리를 건너 왔다.

 

 

시내를 지나 여관으로 돌아오다가 인터넷 카페에 들렀다. 속도가 느려 살짝 신경질이 날 뻔 했다.

 

 

그러나 참았다. 그 놈의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친절한 사람들 때문에 참았다. 인터넷 카페의 요금은 시간당 2유로였다. 오다가 보니까 저녁 7시밖에 안되었는데도 벌써 가게문을 다 닫아 버렸다.

 

졸지에 저녁은 미숫가루와 비스켓 몇조각으로 떼워야 했다. 당연히 그날 하루는 눈은 호강했고 배는 고팠다.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