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세상사는 이야기 2 My Way

벌써 그렇게 되었나요?

by 깜쌤 2024. 3. 7.

 

컨테이너를 가져다 놓는 모습을 보았어요.

 

 

컨테이너 주인은 정년 퇴임을 삼 년 앞으로 놓아두었다는데 은퇴를 하면

가축을 길러보고 싶은가 봅니다.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토지인가 보네요. 멀리 보이는 산이 경주 남산입니다. 

 

 

교편을 잡은 뒤 두 번째로 졸업시켜 보낸 제자인데 벌써 은퇴를 앞둔 그런 나이가 되었던가 봅니다. 

 

 

은퇴 후에 고향을 지킨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지요.

 

 

나는 청소년기를 보냈던 시골집은 동생에게 물려주었어요. 초등학교를 다녔던 마을은

물속으로 가라앉아 버렸고요.

 

물끄러미 쳐다보다가 정신을 차리고는 가던 발걸음을 재촉했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