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46 - 땅에 묻어둔 무를 꺼내보았어요

by 깜쌤 2024. 2. 19.

땅 속에 묻어두었던 무를 꺼내보기로 했어요.

 

 

김치 냉장고 속에 보관했던 무들은 상해서 먹기 곤란했기에, 땅속에 

묻어둔 것들은 어떤 상태일지 궁금했어요.

 

 

시골에서는 일반적으로 무 구덩이에 구멍을 내어놓고 짚단으로 막아두잖아요? 

나는 모두 다 흙으로 덮어서 완전하게 봉해두었었어요.

 

 

모두 다섯 개를 가지고 오다가 세 개는 아는 분들에게 하나씩 나누어 드리고

두 개만 집에 가져왔어요.

 

 

아내가 확인해 보았더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었어요.

 

 

나머지는 다시 묻어두었는데 2월 하순 경에 모두 다 파낼 생각으로 있어요.

시골살이를 하며 온갖 것을 다 경험해 보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