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자녀교육, 초등교육/교육단상(敎育短想)

이런 학교가 있더라고요 3

by 깜쌤 2024. 2. 2.

 

초등학교에 오케스트라 연습실이 있다면 누가 믿겠어요?

 

 

그러나 눈앞에 펼쳐진 장면은 그게 엄연한 현실이란 걸 증명해 주었어요.

 

 

비치된 다양한 악기들을 보고 할 말을 잃어버렸어요.

 

 

나는 클래식 음악을 사랑해 왔어요. 엄청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현직에 있을 때엔 아이들 수준에 맞는 작품들을 골라 동영상과 함께 자주 보여주고 들려주었어요.

 

 

지휘자석에서 보면 아이들 이름이 다 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이런 학교에서 공부하며 자라는 아이들은 너무 행복하겠다 싶었지요.

 

 

지도하시는 선생님 자신이 프로급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겠더군요.

 

 

교장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바에 의하면 지도교사분 자체가 이미 전문가이시더군요.

 

 

가슴이 뭉클했어요.

 

 

타악기 연습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아이들 연주하는 모습을 직접 보진 못했지만 유튜브에는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dRCsojbNNxc

 

실력이 대단했어요.

 

 

그렇게 학교를 한 바퀴 둘러보고는 다시 본관으로 갔어요.

 

 

이런 학교에서 교직생활을 해보는 분들이 부럽기만 했어요.

 

 

우리 시절에는 꿈꾸는 것조차 불가능했던 일들이 지금에는 얼마든지 가능함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어요. 학교를 자세하게 안내해 주며 설명해 주신 정명순 교장 선생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려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