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19 - 댑싸리를 뽑아서 정리해야할 텐데요

by 깜쌤 2023. 10. 9.

시골살이를 하면서 댑싸리 씨를 올해 봄에 처음으로 뿌려보았어요.

창고 옆에 한 그루를 심었더니 잘 자라나네요.

 

 

모종을 길러 여섯 포기는 작은 틀밭에 옮겨 심었어요.

탐스럽게 잘 자라나더라고요.

 

 

몽실몽실 한 것이 얼마나 사랑스럽던지요.

 

 

텃밭 한 구석 음식 쓰레기 버리는 작은 웅덩이 부근에도 두 포기를 심어두었어요.

 

 

틀밭(상자밭)이에요.

 

 

댑싸리를 길러 마당 쓸 때 쓰는 마당비를 맬 생각이에요.

 

 

사진 속에 보이는 토마토와 오이도 이젠 다 정리했어요.

가지만 남아있네요.

 

 

틀밭에는 이제 배추와 무, 가을 상추 정도가 남아있어요.

 

 

그걸 댑싸리가 지켜주는 격이죠.

 

 

댑싸리 씨 채취하는 요령을 아직 모르고 있어요.

 

 

얼마 전에 비가 왔더니 그 무게 때문에 기울어져버리더라고요.

 

 

뽑아야 되는지 더 놓아두어야 하는지 아직은 가늠이 잘 안 되네요.

 

 

댑싸리로 빗자루 묶는 요령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 두었어요.

 

 

가을이 짙어지면서 색깔이 점점 붉게 변하더라고요.

 

 

나중에 빗자루를 만들게 되면 소개해 드릴 게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