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세상사는 이야기 2 My Way

정말 조심성이 많은 분이셨습니다

by 깜쌤 2023. 9. 21.

서재의 변기에 이상이 생겨 그동안 수리를 위해 별짓을 다했어요.

그런데도 아무 효과가 없어서 드디어 교체를 했네요.

 

교체를 했으니 못쓰게 된 변기를 처리해야 할 것 아니겠어요?

폐기물 포대를 사 와서 부수어 버리기로 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커다란 종이 상자 안에서 망치를 가지고 조심스레 부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각이 튀어 눈에 들어가는 것과 얼굴 치는 것을 막기 위해 앞을 가리고 있지 않습니까?

 

 

평소 알고 지내는 교우에게 교체를 부탁했었는데 그분은 아주 지혜로운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꼼꼼하게 그러면서도 조심해서 작업을 하시더라고요.

 

 

기술자 양반이 살고 있는 집을 방문해 보면 온갖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아볼 수 있어요.

 

 

나는 그런 꼼꼼함과 치밀함과 지혜를 갖춘 분이 너무 존경스럽더라고요.

 

 

적은 수고비를 받고도 기꺼이 제 서재의 여러 가지 작업을 해 주셨기 때문만이 아니라 평소의 삶의 자세에서

많이 배우고 진심으로 고맙게 여기며 살아갑니다.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