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경주, 야생화, 맛/경주 돌아보기 Gyeong Ju 2

왜 이렇게 그냥 놓아두는 겁니까?

by 깜쌤 2023. 9. 20.

경주 시가지를 관통하던 중앙선 철길이 2021년 연말에 폐쇄되었어요. 

 

 

이제는 철길도 걷어내고 방음벽 일부도 철거해서 주변 경관에 변화가 왔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왜 이런 식으로 놓아두는 거죠. 

 

철길이 폐쇄된다는 방침은 예전에 내려졌을 터인데 그동안 활용방안을 위한 공청회만 몇 번 해서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는 감감무소식이네요.

 

 

제가 사는 이 도시는 하는 일이 거의 다 이런 식이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고 살아가는 편입니다.

 

예산 확보와 배분, 문화재청과의 협의, 철도 당국과의 협의 등 나름대로 고충은 있는 것으로 압니다만

문제를 그냥 던져놓고 지내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작은 건더기를 가지고도 활용방안을 잘도 찾아내서 

관광자원을 만들어 울궈먹습니다만 여긴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