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09 - 새 화단을 만들어 두긴 했었는데...

by 깜쌤 2023. 9. 13.

일 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갑니다.

 

 

작은 텃밭 가꾸기이지만 농사일을 해서 그럴까요? 일 하고 나면 하루가 후딱 지나갑니다.

 

 

야외용 탁자를 옮기기로 했어요. 담장 바깥으로 말이죠.

 

 

한 2주일 전만 해도 봉선화가 절정을 이루었는데 이제는 많이 시들어버렸네요.

 

 

금잔화는 거름기 없는 곳에서 길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잘 자랐어요.

 

 

나팔꽃도 예외는 아니더군요.

 

 

내년에는 백일홍을 더 많이 심어볼 생각입니다.

 

 

이란의 이스파한 호텔에서 만났던 백일홍 꽃밭을 잊을 수가 없네요.

 

 

담장 바깥에다가 작은 화단을 만들어두었어요. 두 달 전에 만들어두긴 했는데 꽃을 심진 않었어요.

 

 

내년에는 여기에 봉숭아를 심을 생각이에요.

 

 

담장 밖에는 봉숭아, 안에는 올해처럼 백일홍을 심어볼까 해요.

 

 

올해 경험해보고 나서 알게 된 것은 호랑나비는 백일홍에 잘 모이고,

박각시나방은 봉선화에 잘 찾아오는 거 같더라고요.

 

 

벌새 닮은 박각시나방 알지요?

 

 

내년에는 정원 구상을 근본적으로 새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튜브를 통해 새로 공부해야겠다는 느낌이 든 한 해였어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