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08 - 퇴근하며 멀리서 바라 본 경주 시가지

by 깜쌤 2023. 9. 9.

퇴근이 늦어지는 날이면 멀리서 반짝이는 시가지 불빛을 보기도 해요.

 

 

태풍이 지나가고 난 뒤 강물도 점점 맑아지기 시작했어요.

 

 

지난 비로 인해 저수지에도 황토물이 유입되면서 탁했었는데 이제는 많이 가라앉아서

원래의 물색을 찾아가네요.

 

 

형산강 바닥은 거의 자갈로 이루어져 있어요. 형산강으로 흘러들어오는 지류들 가운데

남천(=문천)만은 모래바닥이고요.

 

 

저수지 가에 풀빌라가 한 채 들어서는 것 같네요.

 

 

모래강이 흐르던 내성천 상류에서 보냈던 유년 시절이 새삼 그리워지네요.

 

 

멀리 내가 다녔던 초등학교 지붕이 보이네요.

 

 

이쪽으로 마련한 별서로 출입한 지 이제 거의 일 년이 되어갑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간 것 같네요.

 

 

이 들판이 황금색으로 변하면 다시 일 년이 완전히 지나가는 것이겠지요.

다음에 봐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