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믿음과 천국 Faith & Heaven

한 해를 돌아보며 참회하면서 '참회록'을 읽었어요

by 깜쌤 2022. 12. 31.

 

이제 한 해가 저물고 있어요. 12월에는 아우구스티누스(영어 발음으로는 어거스틴)의 참회록을 천천히 읽었어요.

그 사람이 누군지 궁금해요? 

 

그렇다면 어설픈 내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아래 주소를 클릭해 봐요.

 

 

 

https://namu.wiki/w/%EC%95%84%EC%9A%B0%EA%B5%AC%EC%8A%A4%ED%8B%B0%EB%88%84%EC%8A%A4

 

아우구스티누스 - 나무위키

근원에서 사유하는 철학자 진리의 연인― 前 주교황청 한국대사인 성염의 평가 4세기의 신학자이자 철학자로 초대교회 교부(敎父) 중 하나이며 교회학자. 아우구스티노 수도회 창설자.[2] 기독

namu.wiki

자세히 보려면 엄청 길어서 부담이 될지도 몰라요. 그가 마니교라는 종교에 심취하여 빠져서

젊은 시절을 낭비한 건 유명한 이야기죠.

 

 

 

https://namu.wiki/w/%EB%A7%88%EB%8B%88%EA%B5%90

 

마니교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나무 위키에는 마니교에 대해 아주 상세한 설명이 있더군요.

 

 

 

나는 젊었던 날 에리히 폰 데니켄이나 고토 벤(일본의 예언 연구가) 같은 사람들의 엉터리 이론에 미혹되어

그게 무슨 대단한 새로운 학설이나 되는 것처럼 여겨 정말 많이 방황했었어요.

 

에리히 안톤 파울 폰 데니켄(독일어: Erich Anton Paul von Däniken)은 스위스의 작가이자, 호텔 경영인, 의사 고고학자. <신들의 전차>(1968)와 같은 저작을 통해 외계 생명체에 의해 인류의 고대 문명이 영향을 받았다는 주장으로 유명함.

 - 출처 위키백과.

 

 

 

세월이 많이 흘러서 서재 한구석에 꽂혀있던 이 귀한 책, <참회록>을 이제야 읽어보았네요.

진작 읽어둘 것을 말이죠....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