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경주, 야생화, 맛/야생화와 분재사랑 Wildlife Flower

실생 분재소재 생산의 달인

by 깜쌤 2018. 5. 21.


그는 정직하다.



그리고 성실하며 신실하다.



거기다가 양심적이다.



나는 그가 지난 이십오년간 정성을 다해 나무를 길러 오는 모습을 본

증인이기도 하다.



그는 분재묘목을 구하기 위해 자연환경을 훼손시키는

산채활동에는 결코 나서지 않았다.



그동안 꾸준히 곁에서 지켜보았으니 장담할 수 있다.



그는 씨앗을 밭에 뿌려 한결같은 정성으로 길러왔다. 



땡볕밑에서, 부부가 단내나는 밭에 앉아 콩죽같은 땀을 흘려가며

일하는 모습을 수없이 보아왔다. 


 

부인 또한 너무 양심적이어서 법없이 살 수 있는 사람들이다.



남의 밭을 빌려 분재소재농사를 지어오다가

드디어 본인 농장을 구해서 이사를 갔다. 


 

이 농장은 그의 피와 땀과 시간을 바쳐 만든 

인생의 증거물이자 소산물이다. 


 

한때는 깊이 좌절해서 농사를 집어치우려고 하는

모습을 보기도 했다.



새농장을 만들어 이사하기까지는 소설로 쓸 수 있을 정도의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는 소나무와 매화나무 분재소재를 만들어내는데 탁월한

재주를 가지고 있다.



밭에 자라고 있는 나무들과 비닐하우스 속에 있는

작품들이 그 증거물이다.



나는 나무에 대해 문외한인 사람이기에 처음에는 그의 장담을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다.



내가 그동안 지켜보아왔으므로

이제는 믿을 수 있다.



자기가 정성들여 기른 소재목을 분에 올려 삼년만에 어떻게 작품을

만들어나가는지 두눈으로 보아왔다.



올해 늦가을이 되어야만 예전 농장에 기르고 있는 모든

분재소재목을 옮겨올 수 있다. 



나무 옮겨심기가 그리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아직도 이사가 진행중인 것이나

마찬가지다.



나무는 아무때나 함부로 옮겨심을 수 없는 생물이다.



나는 이런 분들이 꼭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위치를 찾는 것은 너무 쉽다. 경주시 선도동에 있는 

무열왕릉 주차장 옆에 붙어있기 때문이다.


정리하면 이렇다.



상호 : 한솔 분재농원

취급물품 : 소나무를 중심으로 하는 분재소재목 생산 및 판매(잡목들도 있음)

위치 : 경주시 선도동 무열왕릉 주차장 옆

전화 : 010-7746-4512









어리

버리




'경주, 야생화, 맛 > 야생화와 분재사랑 Wildlife Flow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묘와 신비사이  (0) 2018.06.01
붓꽃  (0) 2018.05.29
등꽃  (0) 2018.05.05
이꽃이 역사까지 바꾸었다  (0) 2018.05.03
한솔분재원, 이사간다  (0) 201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