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영상수필과 시 1 Photo Essay & Poem

가슴에 새길 것들

by 깜쌤 2017. 12. 9.

 

강변에 섰다.

 

 

옥녀봉에 눈길을 주었다.

 

 

강줄기도 물끄러미 바라보았다.

 

 

가을이 강변을 마구 핥고 지나간다. 

 

 

억새 물결이 일렁이는 강변에 다시 섰다.

 

 

강건너 알량한 집몇채 가진 인간들이 헛웃음을 날리며 

잰체하는 꼴보기가 그리 싫다. 

 

 

내 한몸 누일 공간, 남보다 크게 가진게 그리 큰일이던가?

 

 

그게 콧대까지 높일만한 자랑이던가 싶었다.

 

 

계절이 천지를 이렇게 마구 감돌아가는 날이

 

 

슬쩍슬쩍 스쳐지나가는데는 무심하면서도.....

 

 

통장에 아라비아 숫자 더 길게 쌓아두었다는게

그렇게도 큰 자랑이던가?

 

 

먼저 태어났던 많은 이들이 건너편 모퉁이에서 살다가 갔다.

 

 

남은건 남산과 공동묘지에 흩어진

무덤 몇개뿐이다.

 

 

그리고 돌비에 새겨진 허명(虛名) 몇글자.....

 

 

이름 몇글자에 인생을 거는 너도 나도 

다 우습다.

 

 

훌쩍 스쳐가는 바람에 억새가 일렁거렸다.

 

 

가을도 함께 출렁인다.

 

 

나도 이제 이다지도 찬란한 가을을 몇번

더 맞이할 수 있을까?

 

 

이 가을이 마지막인 것처럼 여기리라.

 

 

사방 모든 것이 다 소중한 것임을 작은 내 가슴에

새겨두고 싶다.

 

 

 

 

 

 

어리

버리

 

 

 

 

 

 

 

 

'사람살이 > 영상수필과 시 1 Photo Essay & Po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설 2 - 커피의 거리와 첨성대  (0) 2018.03.15
잔설 1  (0) 2018.03.15
가을 물가를 보며...  (0) 2017.12.02
욜로  (0) 2017.10.16
  (0) 2017.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