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배낭여행기/● 배낭여행의 기초 完

와이파이도시락

by 깜쌤 2017. 1. 27.

 

해외에서 정보검색을 하려면 인터넷 연결을 통해 자료를 찾아보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 서비스라고 하는 것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사용료가 결코 만만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잘못하다간 요금 폭탄을 맞기도 하지 않았습니까? 스마트폰이 나온 뒤로 해외여행때마다 해외 로밍서비스를 받아서 사용했습니다만 가격대비 성능면에서나 품질이 그리 좋은 것이 아니었기에 불만이 많았습니다. 

 

 

스물아홉번째로 떠난 이번 베트남 배낭여행에서 처음으로 와이파이 도시락을 써보았습니다만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가격부담도 저렴했고 품질이 뛰어나서 정보검색과 통화에는 딱이었습니다. 가성비로 보아도 나무랄데 없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난 뒤 인천공항의 경우 1층 7번 출구 와이드모바일 로밍센터에서 기기를 수령한 뒤 사용하면 되고, 귀국하고 난 뒤에는 역시 같은 장소에서 반납하면 되더군요. 자세한 내용이 더 궁금한 분들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분이 아주 자세하게 글을 올려놓았더군요.

 

   

 

 로밍서비스라는 틈새 시장을 뚫은 제작사 및 개발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이라는 용어로 검색해보면 수많은 이용후기가 올라옵니다. 배낭여행자로서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간단히나마 글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