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경주, 야생화, 맛/경주 돌아보기 Gyeong Ju 1 (完)

경주에서 제일 걷기 좋은 길 - 보문관광단지를 걸어서 일주하는게 가능해졌다

by 깜쌤 2014. 12. 12.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단지는 보문관광단지다. 경주시내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나오는 곳이다.

 

 

아름다운 호수가로는 특급호텔들과 놀이동산과 물놀이장들이 몰려있어서 시간보내기에는 그저그만이다.

 

 

지금까지는 보문호반을 자동차로 도는 것은 가능했지만 걸어서 돌기엔 조금 힘이 들었다. 중간에 보도가 끊긴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 그 나머지 부분이 완공되었다. 얼마나 기다리고 기다렸던 일인지 모른다.

 

 

 

 

경북관광공식블로그에서 자져온 자료다. 지도를 클릭하면 확대되어 뜬다. 보문호수를 걸어서 한바퀴 돈다는 것은 환상적인 체험이다.

 

 

 

 

완공기념걷기대회도 치렀다. 내가 보기에는 벚꽃이 필때가 호반을 일주하기에 최고일 것이다. 경주에서 수십년을 살았으니 틀림없는 말이다.

 

 

고급호텔이 즐비한 곳 - 그러니까 호수 동쪽 - 으로는 산책로에 깔아둔 블럭도 고급이다.

 

 

비가 오는 날이나 오고난 뒤에 걸으면 한층 더 깨끗한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성인들이 걸으면 두시간 정도 걸린다.

 

 

중간중간에 멋진 찻집들도 있으니 쉬어갈 수도 있다. 보문호반의 찻집은 고급이 많다.

 

 

연인들이나 부부끼리 걸으면 더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다. 타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멋진 길이다.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