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초등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좋은 세상 만들기 To Make Better

이라나? 9 - 우리만 법 지키라고 하지 마시고......

by 깜쌤 2008. 6. 10.

 

요즘 들어서는 어느 지방자체든지 간에 도시 미화를 위해 자치단체에서 정해둔 곳에 선전물을 붙이도록 요구를 하고 있다. 선거용 벽보나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영화 포스터, 각종 행사를 홍보하는 플래카드 등을 지정된 곳에 붙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그러므로 자치단체에서 정한 곳에 붙이지 아니하는 것들은 모두 다 불법부착물이 되어 단속 대상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될까? 미리 말씀드리는데 나는 플래카드 속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이 절대 아니므로 혹시 관계되는 분이 계시더라도 널리 양해하시기 바란다.

 

 

 

 

 

 

바로 옆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정한 합법적인 게시물 부착장소가 단정하게 자리잡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 붙여둔 이 플래카드는도대체 뭐란 말인가?

 

 

 

 

 

 

 시민들만 보고 규칙을 지키라느니 교통질서를 지키라느니 법을 엄수하라느니 하지말고 권력을 가진 분들부터, 그런 기관에서부터 모범을 보여주시기 바란다. 긴급상황에서 소방차가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거나 구급차가 신호를 어기는 것을 가지고 뭐라고 말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경찰차라고 해서 교통 질서를 안키면 누가 지키겠는가? 위에서 잘 하면 나부터도 잘 따라 할 생각이다. 당연히 그렇게 하는게 인간의 도리가 아닌가?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