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33 - 매리골드(금잔화)! 정말 고마워!

by 깜쌤 2023. 12. 7.

벌레를 죽어라고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금잔화(매리골드 marigold)를 집 주위에 심어보기를 권해요.

 

 

나는 별서 주변 여기저기에 이 녀석을 심어두었어요. 작년에 친구로부터 얻은 씨앗을 

모판에 뿌려서 묘목을 기른 뒤 옮겨 심은 것들이에요.

 

 

엄청나게 자라나면서 여름과 가을을 화려하게 장식해 주었어요.

 

 

10월 하순에도 이 정도로 남아있더라니까요.

 

 

11월 21일에 드디어 손을 보면서 정리를 했어요.

 

 

씨앗을 채취해 두었어요.

 

 

아쉬운 마음에 커피 한잔 마셔가며...

 

 

애써 위로를 받아보았네요.

 

 

그렇게 금잔화와 아쉬운 작별을 했어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