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시골살이/별서(別墅)에서 - 시골살이

별서(別墅)에서 124 - 가을은 모닝 글로리의 계절이지?

by 깜쌤 2023. 10. 19.

꽃 피는 새벽, 마당에 나가보았어. 

 

 

나는 꽃을 좋아해. 꽃 중에서도 한껏 피어나는 사람꽃이 좋긴 하지만...

 

 

그간 살아오며 사람들에게 많이 치여보았어.

 

 

실망도 많이 했고 말이지.

 

 

이젠 사람꽃보다 자연의 꽃이 더 좋아.

 

 

가을 아침엔 누가 뭐래도 나팔꽃이 최고라고 생각해.

 

 

화분에 나팔꽃을 심고 순을 잘라가며 키워보았어.

 

 

원래 품종이 그렇기도 하지만 엄청 크게 피어나는 나팔꽃이 있었던 거야.

 

 

색깔도 진하고 말이지.

 

 

직접 만든 덩굴받이에 올려보았더니 제 세상 만난 양 피어나더라고.

 

 

이젠 다 시들어버렸어.

 

 

2015년 다섯 번째로 터키를 갔을 때 카파도키아의 괴레메 마을 숙소에서 만나보았던 나팔꽃이

아직도 기억에 새로워.

 

 

바로 이 집 동굴방에서 묵었었지. 이 집주인 오스만 씨는 친구라고 할 수 있어.

 

 

우치히사르(우치사르) 마을에서는 한낮에도 나팔꽃이 피어있었어.

 

 

터키 지도인데 클릭하면 크게 확대되어 나타날 거야. 지도 한가운데에 튀르키예라는 글자가 보이지?

라는 글자 부근에 내가 위에서 말하던 마을들이 존재하는 거야. 

 

 

나팔꽃은 새벽에 피어나잖아?

 

 

이 녀석들은 예외적인 존재들이었던가?

 

 

가을 이슬 내리는 첫새벽엔 그저 나팔꽃이지.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