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옛날의 금잔디 Long Long Ago (고향)

쓰르라미(쓰름매미), 그리고 말매미 잡던 날이 그리워지네요.

by 깜쌤 2023. 9. 15.

어릴 적 감나무 밭에서 이 녀석이 우는 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모래강 건너편에 감나무 밭이 있었기에 감 떨어진 걸 주워 먹으러 자주 갔어요.

 

 

그때는 감나무줄기에 붙어 우는 그 녀석을 꼭 한번 잡아보는 게 작은 소원이었어요.

 

 

이 부근 어디였다고 기억하는데요, 이젠 물속에 영영 가라앉아 버렸어요.

 

 

말매미라고 이름 붙은 녀석을 잡기는 쉬웠어요.

 

 

소꼬리털을 가지고 긴 막대기에 올가미를 만들어 매달고는

다리를 걸어서 잡는 방법을 주로 썼어요.

 

이쯤 어디였는데 말이죠...

 

 

낮은데 앉아있는 녀석은 맨손으로도 잡을 수 있었고요.

 

 

이 녀석이 수컷이에요. 암컷과 수컷 사이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눈치채셨나요?

 

암매미는 울지 못한다는 사실 정도는 알고 있지요?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