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세상사는 이야기 2 My Way

출근 길에 만나는 가을 2

by 깜쌤 2022. 11. 5.

멀리 뵈는 세 채의 건물은 펜션이겠지?

 

 

퇴근하면서 보니까 여기에 나락을 널어서 말리고 있었어.

 

 

억새꽃 씨앗도 날려서 사라지는 것 같아. 

 

 

시월 말경의 야생화는 단연 나팔꽃과 들국화 삼 형제가 우뚝한 것 같아. 

 

 

나는 저수지 둑 위로 올라섰어. 

 

 

바람이 없는 날이어서 그런지 호수 표면이 거울 같았어.

 

 

여기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었던가?

 

 

이건 여뀌 꽃이겠지?

 

 

나는 비탈길을 올라가는 거야.

 

 

그러다가 자전거를 세워두고 가을꽃 구경을 했어.

 

 

내 출근길이지.

 

 

어떤 집 앞을 지나다가 코스모스를 만났어. 

 

 

시골 정취가 가득한 집이야.

 

 

나는 매일 이런 길을 지나다니며 일하려 가는 거야. 일당 없는 무보수 일 말이지. 

 

 

 

 

 

어리

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