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깜쌤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난 젊어봤다' - 자유 배낭여행, 초등교육, 휘게 hygge, 믿음, 그리고 Cogito, Facio ergo sum
  • 인생 - 그리 허무한게 아니었어요. 살만했어요
사람살이/좋은 세상 만들기 To Make Better

허진모 작가가 <허진모 삼국지>라는 멋진 책을 썼더군요

by 깜쌤 2022. 1. 13.

광고성 글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허진모 작가님으로부터 허진모 삼국지 책을 두권이나 선물 받았습니다. 저자가 쓴 서문 끝머리에 저 이름이 올라와 있더군요. 너무 과분해서 부끄럽기만 했습니다. 

 

 

 

 

소설 삼국지가 아니라 정사[正史]를 바탕으로 하여 풀어나간 역사 이야기라고 봐야겠지요. 제가 좋아하는 그런 장르의 책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풀어내려면 엄청난 공부를 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다 알아주는 국내 명문 대학에서 박사과정 공부를 끝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학위 취득 여부에 관해서는 아직 자세한 이야기를 듣지 못했으니 함부로 말하기는 무엇하군요. 조금만 손을 보면 책의 내용으로 보아 박사학위 취득 논문으로도 결코 손색이 없을 것이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한의학을 전공한 동생분과 함께 의논도 하고 토론도 많이한 것 같습니다. 제씨(=동생)가 한의학을 전공했으니 한자에도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실제로도 벌써 두 권의 한문 관련 책을 집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형제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지고 다니면서 시간 날때마다 읽어보았는데 삼국지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권할만했습니다. 두 권으로 되어 있으나 각 권 모두 학문적으로 접근해도 좋고 역사적으로 접근해도 좋을 듯합니다. 

 

 

 

 

더욱더 정진하여 반드시 역사학계의 태두[泰斗 세상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거나 어느 방면에서 권위 있는 사람]가 되기를 빌어봅니다. 

 

 

 

 

 

어리

버리

 

 

 

 

 

 

 

 

 

'사람살이 > 좋은 세상 만들기 To Make Be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심 1  (0) 2022.02.18
존경스럽습니다 - 칼각 폐지  (0) 2022.01.24
도매금으로 함께 넘어가고 있더이다  (0) 2021.03.26
패러다임 전환 4 - 분리수거  (0) 2020.09.24
방역 2  (0) 2020.08.31